[라인업 2탄] 제39회 골든 디스크 어워즈 in 후쿠오카
방송 날짜: 2025.01.04(토)~2025.01.05(일)
출연 라인업
MC: 성시경, 차은우, 문가영
◆1월 4일: 비비, 크러쉬,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뉴진스,
투어스, KISS OF LIFE,
PROJECT 7데뷔팀
▶추가: 데이식스, 아일릿
에스파
◆1월 5일: NCT DREAM,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제로베이스원
▶추가:나우어데이즈, 세븐틴,
아이브, 엔하이픈, 여자친구,
우기, 이즈나
1. 골든 디스크 어워즈 개요 및 기대감
1-1. 올해의 개최지와 일정
이번 제39회 골든 디스크 어워즈는 2025년 1월 4일과 1월 5일 양일간 일본 미즈호 PayPay 돔 후쿠오카에서 열립니다.
첫날은 디지털 음원 부문, 둘째 날은 앨범 부문 시상식이 진행되어 각 부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입니다.
1-2. 2차 라인업 발표와 주목할 점
골든 디스크 사무국이 발표한 2차 라인업에는 다양한 세대의 아티스트가 포함되어 K-POP의 현재와 미래를 모두 담은 무대를 예고했습니다. 데이식스, 아일릿, 에스파, 세븐틴, 아이브, 엔하이픈 등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출연은 시상식의 화려함을 더할 예정입니다.
2. 1월 4일(토) 주요 퍼포머 라인업(업데이트)
2-1. 데이식스
후보: 디지털 음원부문
데이식스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골든 디스크 어워즈에 출연합니다. 올해 그들은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예뻤어’ 등의 히트곡을 넘어 신곡 ‘Welcome to the Show’와 ‘녹아내려요’로 국내외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밴드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특히 12월 서울 고척 스카이돔 단독 콘서트는 빠른 매진을 기록해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확인했습니다. 이번 무대에서 그들의 열정적이고 감성적인 퍼포먼스를 기대해 봅니다.
2-2. 아일릿
후보: 디지털 음원부문, 신인상 부문
3월 혜성같이 등장한 아일릿은 데뷔곡 ‘Magnetic’으로 음악 차트 1위를 달성하며 K-POP 신인 그룹 중 가장 빠른 성과를 거뒀습니다. 또한 Apple Music 'Top Song of 2024'에서 25위, K-POP에서는 최고 순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강렬한 퍼포먼스와 신인의 패기가 돋보일 이번 무대가 팬들의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습니다.
2-3. 에스파
후보: 디지털 음원부문, 음반 부문
3년 만에 골든 디스크 어워즈 무대에 오르는 에스파는 신인상을 포함한 4관왕 기록을 가진 그룹입니다. 올해 발표한 ‘Armageddon’, ‘Supernova’, ‘Whiplash’ 모두 큰 인기를 얻으며 K-POP 트렌드를 이끌었습니다. 무대 장악력과 비주얼 퍼포먼스로 주목받는 에스파의 귀환에 팬들의 기대가 모아집니다.
3. 1월 5일(일) 주요 퍼포머 라인업(업데이트)
3-1. 나우어데이즈
후보: 신인상 부문
1월 5일에 출연하는 나우어데이즈는 스폐셜 스테이지를 장식합니다. CUBE 엔터테인먼트에서 탄생한 8년 만의 보이즈 그룹으로서 주목을 받은 그들은 4월에 데뷔해서 충실한 1년을 보냈습니다. 데뷔곡 '우위'를 비롯하여 'Why not?' 'Let's get it'으로 계속해서 컴백하면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3-2. 세븐틴
후보: 음반 부문
세븐틴은 10년 연속 출연하면서 보다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제30회 신인상을 시작으로 제31회부터 제38회까지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앨범본상수상이라고 하는 큰 기록을 세운 세븐틴은 제38회에서는 첫 앨범 본상까지 수상했습니다. 어떤 이에게는 꿈의 목표인 '골든 디스크 어워즈'에서 기록을 계속해서 세우고 있는 그들은 올해도 빛나는 활약을 보여주면서 11번째 연속 출연을 확정했습니다. 매번 화련 한 무대를 보여주는 세븐틴이 '골든 디스크'에서 보여줄 10번째 무대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3-3. 아이브
후보: 디지털 음원부문, 음반 부문
아이브는 3년 연속 출연합니다. '제37회 골든 디스크 어워즈'에서 신인상과 디지털 음원대상을 동시에 수상하면서 음악계의 새로운 기록을 세운 그녀들이 이번에도 '골든 디스크 어워즈' 무대를 준비합니다. 올해 월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아이브는 8월에 미국의 'Lollapalooza Chicago', 일본의 'SUMMER SONIC 2024' 등 대규모 글로벌한 무대에서 우수한 라이브 실력과 무대 지배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내년 컴백을 예고하고 있는 그녀들은 '골든 디스크 어워즈'에서 'IVE SWITCH'와 '해야'로 레코드 부문과 디지털 음원부문의 본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3-4. 엔하이픈
후보: 음반 부문
2번째 정규 앨범 'ROMANCE:UNTOLD’로 빌보드 200 2위를 기록한 엔하이픈은 올해 코첼라 페스티벌 출연까지 확정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를 잡았습니다. 내년 4월에 개최되는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에도 참가하며, K-POP보이그룹 안에서 데뷔 후 최단 기간에 코첼라에 출연을 결정했습니다.
3-5. 여자친구
여자친구의 등장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완전체로 무대에 오르는 그녀들은 '골든 디스크'를 위한 스폐셜 무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30회 골든 디스크 어워즈' 신인상, '제32회 골든 디스크 어워즈' 베스트 그룹상을 수상한 여자친구는 오랜만에 골든 디스크 어워즈 무대에 서면서 특별한 데뷔 10주년을 장식할 예정입니다.
3-6. 우기((여자)아이들)
후보: 음반 부문
(여자) 아이들의 우기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무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4일에 여자아이들의 멤버들과 무대에 서는 그녀는 5일에는 솔로 무대를 선보입니다. 4월에 발매한 첫 솔로앨범 'YUQ1'으로 55만 장을 기록하며, K-POP여성 솔로 아티스트 첫 미니앨범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번 골든 디스크 어워즈 후보 안에서 유일하게 이틀 연속으로 무대에 등장합니다.
3-7. 이즈나
신인 그룹 이즈나는 데뷔곡 ‘IZNA’로 활동 중이며, 글로벌 팬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4. 골든 디스크 어워즈의 매력과 시청 포인트
골든 디스크 어워즈는 매년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완벽한 무대를 선사합니다.
올해는 해외 팬들도 더욱 관심을 보이며 글로벌 생중계로 K-POP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결론: 제39회 골든 디스크 어워즈의 의미
제39회 골든 디스크 어워즈는 K-POP을 대표하는 시상식으로, 팬들과 아티스트 모두에게 한 해의 결산과 축제의 장이 될 것입니다.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화려하게 펼칠 무대가 기대됩니다.